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영화 히든페이스 솔직 감상 리뷰(결말 포함)

by 고한우 2024. 11. 26.
반응형

 배우 송승헌, 조여정 주연의 히든 페이스를 관람했습니다. 영화에 대한 아주 솔직한 감상 리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히든페이스
히든페이스

1. 배우 송승헌, 조여정 주연 밀실 스릴러 영화

  영화 히든 페이스는 2011년 콜롬비아 영화 히든 페이스를 리메이크작입니다. 배우 송승헌, 조여정, 박지현이 주연을 맡았고 촬영은 2022년 5~7월이 되었지만 개봉은 24년 11월에 하는 전형적인 창고영화입니다. 

2. 줄거리

 영화는 수연의 노트북 화면 속 영상으로 시작합니다. 수연은 결혼의 확신이 없다고 하며 베를린으로 떠난다고 영상을 남깁니다. 성진은 영상을 보고 난감해합니다. 첼로를 맡았던 수연이 사라지고 대체자 미주가 나타나고 순식간에 성진은 그녀에게 빠져 버립니다. 성진과 미주는 수연과 성진의 신혼집에서 사랑을 나누고 미주는 화장실 거울을 보며 의미심장한 표정을 짓습니다. 3개월 전 사실 수연과 미주는 서로 사랑하는 사이었고 수연은 성진을 만나 결혼한다는 사실에 미주는 절망합니다. 한편 성진은 분식집 아들로 상대적으로 초라한 집안 출신이라 무시하는 장모인 교향악단장 혜연 때문에 수연을 대하는 게 무관심해져 갑니다. 수연은 이런 성진을 시험하고 교육시키기 위해 신혼집 안에 있는 밀실에 들어가고 이를 미주가 돕습니다. 하지만 미주는 자신을 배신한 수연을 그냥 밀실에 가둬버립니다. 수연은 오래된 소고기면으로 버티며 밀실에서 생활을 합니다. 안에서 미주와 성진의 밀애를 본 수연은 절망합니다. 성진은 화장실에서 세수하는 가운데 수연인 신혼집 어딘가에 갇혀있음을 알아차리지만 수연이 자신과 미주의 관계를 알 것이라 생각해 망설입니다. 그리고 미주를 찾은 성진은 미주와 수연의 관계를 확인합니다. 고민하는 미주와 성진은 혜연이 보낸 수연 핸드폰의 문자로 혼란에 빠집니다. 결국 미주와 성진은 밀실의 문을 엽니다.

3. 결말

 성진은 수연을 구해서 밖으로 나오고 미주는 몸싸움 과정에서 넘어지고 밀실에 갇히게 됩니다. 성진은 경찰에 가겠다고 하지만 수연은 괜찮다고 배고프다고 밥을 달라고 합니다. 얼마 간의 시간이 지나고 결혼한 성진과 수연은 같은 침대에서 자고 있습니다. 성진은 새벽에 일어나 골프를 치러 가고 수연은 먹을 것을 챙겨 밀실에 있는 미주를 찾고 미주와 수연을 사랑을 나누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4. 감상평

 영화는 생각보다 어떻게 흘러갈까 싶어 몰입하면서 봤습니다. 밀실에서 밀애를 하는 연인들을 바라보는 배우 조여정의 연기가 아주 좋았습니다. 관객이 몰입하면서 보게 했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전라노출에만 포커스가 돼서 오히려 좀 아쉽게 느껴지는 작품이었습니다. 결말에 대해 호불호는 갈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원작의 열린 형태보다는 좀 더 깔끔했다고 생각합니다. 

구   분 평  점 주요 내용
작품
완성도
연  출 4점 편집 및 장면 구성, 구도 등 영화 전체 흐름 전개의 완성도
배우연기 4점 배우의 연기력
영상미 3점 카메라 구도 및 촬영 등 매력도
음  악 3점 사운드 및  OST  활용도
스토리 4점 스토리 메시지, 구조 등
캐릭터 4점 캐릭터 매력도 (평면적이지 않고 복합적인 캐릭터 등)
3.7점  
재미 몰입감 4점 지루하지 않고 볼 수 있는 정도
감  동 3점 여운 등을 통한 감정의 동요
즐거움 3점 스트레스 해소 및 재미 등 감정 유발
공  감 2점 스토리 및 캐릭터의 공감 정도
3.0점  
전체 평균 3.4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