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가수 아이유 솔직한 고백

by 고한우 2022. 9. 21.
반응형

 가수 아이유가 최근 콘서트를 준비하면서 지옥 같은 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관련해서 내용 간단히 정리해보겠습니다.

 최근 가수 아이유의 데뷔 14주년 콘서트가 있었고 열기구에 올라타서 노래를 부르는 등 티켓 값이 전혀 아깝지 않을 정도로 좋은 시간이었다며 팬들의 만족도가 매우 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이날 콘서트에서 안타까운 사실도 고백했는데 아이유의 귀에 어떠한 문제가 생겼다고 합니다. 가수에게 있어 청력은 굉장히 중요한 부분인데 콘서트 하루 전 리허설 때도 어려움을 호소했고 이것은 지난 1년 동안 지속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녀가 앓고 있는 질환은 이관 개방증이라고 합니다. 

1. 이관 개방증

 이관 기능 장애가 발생하면 귀가 먹먹하거나 귀에서 소리가 나는 등 심각할 경우 소리를 못 듣는 난청까지 발생한다고 합니다. 아이유 역시 긴장하게 하면 귀에 압력이 올라가고 노래를 하게 되면 압력이 더욱 심해진다고 고백했습니다. 심지어 콘서트 준비 기간에는 귀를 막고 노래를 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2. 다른 가수의 경우

 한편 아이유뿐만 아니라 다른 유명 가수들도 이 질환을 겪었는데 대표적인 경우가 일본 가수 나카시마 미카입니다.  박효신이 부른 노래 '눈의 꽃'의 원곡 가수이기에 국내에서도 유명한데 그녀 역시 이관 개방증을 앓고 있어서 라이브 콘서트에서 팬들을 크게 당황시켰고 창법까지 바뀌었다고 합니다. 세계적인 가수 셀린 디온 역시 이 질환을 앓고 있었고 치료까지 받았지만 호전되지가 않아서 라스베이거스 콘서트를 취소한 적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들의 한 가지 공통적인 특징이라고 한다면 이관 개방증의 원인 중 하나가 체중 감소 때문인데 이들 모두 연예인이라는 직업 특성상 체중을 급격하게 감소했다는 사실입니다. 실제 체중이 다시 늘어나면서 저절로 증상이 사라지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다이어트 등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어 보입니다. 결국 팬들은 자신들의 스타를 건강하게 오랫동안 보길 원하는데 비시즌 기간만이라도 회복을 위해 정상적인 활동을 하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