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당산역 맛집 양소원 방문 솔직 후기

by 고한우 2021. 12. 22.
반응형

 양, 대창구이 전문 식당이면서 당산역 인근 대표 맛집인 양소원을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아주 솔직한 방문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모듬구이
모듬구이

1. 식당 위치 및 인테리어

 식당 양소원은 당산역과 선유도역 사이에 있는 양평동 사거리 인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식당 위치는 인터넷으로 조회해서 가지 않고서는 찾기는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미 어느 정도 인지도를 확보한 식당이라 위치라는 극복 했다고 생각이 됩니다. 이곳의 인테리어는 사실 특별한 것이 없는 일반 식당의 인테리어입니다. 룸 형태도 된 곳은 1 테이블만 있고 나머지는 홀 형태 테이블로 되어 있습니다.

2. 식당 운영 메뉴

 식당 양소원은 양, 대창 전문점인 만큼 특양구이, 대창구이, 막창구이, 모둠구이가 있고 후식으로 누룽지, 볶음밥 등이 있습니다. 가격은 양. 대창인 만큼 1인분 기준 3만 원대로 가격은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보통 저녁에 방문하실 경우 취향이 차이는 있겠으나 대창 2인분, 특양 1인분 정도 주문해서 드시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메뉴판
메뉴판

3. 음식 평

 저는 2명이서 방문을 했고 모둠 구이와 추가로 대창 2인분을 주문했고 후식으로는 볶음밥과 누룽지를 먹었습니다. 제가 주문해서 먹은 양은 2명이서 먹기에는 엄청나게 많은 양입니다. 참고하시면 될 것 같고 음식 맛은 특양보다는 대창이 압도적으로 맛이 있고 어쩌면 치즈처럼 부드러운 식감에 달콤함과 고소함이 있는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대창은 씹히는 식감은 있으나 부드럽다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처음 방문하신다면 경험 삼아 여러 다른 메뉴를 드실 수도 있지만 비교적 고가인 음식이기에 대창을 추천드립니다. 볶음밥은 솔직히 그렇게 맛이 있다는 생각은 들지 않은 매콤한 평범한 볶음밥이었습니다. 특양이 사실 많이 들어간 거 같지도 않고 2인분 2만 원은 좀 비싸지 않나 싶습니다. 누룽지가 담백하면서도 진해서 맛이 있었습니다. 된장찌개도 매콤하게 간이 맞아 음식 궁합이 좋았습니다.

4. 방문평

 식당 양소원은 양, 대창구이 전문 식당이고 당산역 인근에 동일한 메뉴는 사실 존재하지 않습니다. 희소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메뉴의 특별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대창하고 나머지는 수준차가 있다고 느껴지고 후식 메뉴도 사실 누룽지 말고는 그렇게 큰 특별함은 없었습니다. 고가인 메뉴인 양, 대창을 드시는 목적이라면 괜찮으나 일반 식당으로 다른 고깃집과 비교하면서 보기에는 그렇게 추천드리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사장님하고 다 친절하시지만 가격 대비 가성비가 좋다고 보기 어려운 식당 양소원의 평점은 5점 만점의 3점입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