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영화 탑건 매버릭 감상 솔직 리뷰(결말 포함)

by 고한우 2022. 6. 23.
반응형

 배우 톰 크루즈 주연의 탑건 매버릭이 개봉했습니다. 오랜 시간이 지난 나온 후속작인 탑건 매버릭의 아주 솔직한 감상 리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탑건 매버릭
탑건 매버릭

1. 톰 크루즈의 탑건의 귀환

 1986년 개봉한 영화 탑건의 후속작인 영화 탑건 매버릭은 36년 만에 나온 후속작입니다. 원래 5월 25일 개봉이 발표되었으나 연기되어 톰 크루즈의 방한 행사와 함께 6월 22일 개봉을 했습니다. 6월 19일에 롯데월드타워 야외광장에서 톰 크루즈를 비롯한 배우들이 내한 레드카펫 행사를 했고 적극적인 팬서비스로 탑건으로의 그의 귀환을 알렸습니다. 

2. 줄거리

 최고의 파일럿이자 전설적인 인물인 매버릭(톰 크루즈)은 그의 전우이자 옛 라이벌인 아이스맨 카잔스키 제독의 도움으로 탑건 스쿨의 교관이 됩니다. 매버릭은 극비 군사 작전에 의해 소속된 것이고 극비 군사 작전이 적지의 험준한 깊은 협곡 속에 움푹 파인 좁은 분지 안에 위치한 우라늄 원자로를 파괴하는 작전임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선발된 12명 파일럿 중 주전 6명, 후보 6명을 뽑아야 되는 임무를 수행하라고 지시를 받게 됩니다. 하지만 그 12명의 파일럿 중에는 그의 둘도 없는 전우였던 구스의 아들이 루스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매버릭은 자신과 함께했던 구스가 같이 있던 중 사고로 죽어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고 루스터 또한 아버지의 사고 때문인지 매사가 너무 신중합니다. 하지만 루스터가 그의 아버지의 애창곡을 부르는 모습을 보고 매버릭은 옛 생각에 잠기고 착잡한 표정을 짓습니다. 매버릭은 직접 조종을 하며 설정된 교육 과정을 수행하지만 그러던 중 아이스맨이 죽게 되면서 임무에서 제외됩니다. 하지만 자신의 전설적인 파일럿 실력을 보여주고 교관이 아닌 실전 탑건으로 복귀를 제안받게 되고 그를 제외한 5명의 멤버를 선발하고 그중 루스터를 포함시킵니다. 

3. 결말

 4대의 전투기로 출발하여 원자로를 파괴하는 임무를 수행하지만 마무리하고 탈출하는 과정에서 루스터를 돕다 메버릭이 탄 전투기는 추락하고 천신만고 끝에 메버릭은 탈출하여 생존하지만 적들의 공격을 받습니다. 하지만 다시 돌아온 루스터의 도움으로 위기를 탈출하지만 루스터가 타고 온 전투기도 격추당하고 적진에서 다시 만나 메버릭과 루스터는 적지에 있는 오래된 전투기를 훔쳐 복귀를 시도하고 적 전투기의 끈질긴 추격을 뛰어난 파일럿 실력과 동료들의 도움으로 빠져나와 무사 귀환합니다. 그리고 메버릭과 루스터는 화해를 하고 매버릭은 그의 연인인 페니와 재회를 하고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4. 감상평

 영화 탑건 메버릭은 배우 톰 크루즈를 위한 영화입니다. 배우의 매력이 아주 잘 표현됐고 오랜 시간 그가 왜 사랑받는 스타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1편인 탑건은 흥행에는 성공했으나 지나친 미국적인 색깔과 연출의 완성도에서 한계를 보였다면 잘 짜인 스토리와 캐릭터의 매력, 긴장감 있는 전투 장면과 리얼한 스턴트 등 모든 면에서 전작을 뛰어넘었다고 생각이 됩니다. 무엇보다도 배우 톰 크루즈의 이상적인 블록버스터 영화로 부족함이 없으며 오랜 시간 팬들과 함께 해준 배우 톰 크루즈에게 찬사를 보냅니다. 영화 탑건 매버릭의 저의 평점은 5점 만점의 4.5점입니다. 더 깉고, 진부하지 않고 스릴 있는 재미있는 영화이니 꼭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