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영화 놉 솔직 감상 리뷰(결말 포함)

by 고한우 2022. 8. 25.
반응형

  조던 필 감독의 새로운 영화 놉이 관람하고 왔습니다. 영화 놉에 대한 아주 솔직한 감상 리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놉
영화 놉

1. 조던 필의 새로운 영화

  영화 겟 아웃, 어스에서 보여줬듯이 호러, 스릴러 영화의 탁월한 연출 능력을 보여준 조던 필 감독이 새로운 영화 놉으로 돌아왔습니다. 인종 차별 문제 등의 사회 문제에 대한 은유, 풍자로 색다른 시각을 보여주면서 영화를 지루하지 않게 서사를 탁월했던 조던 필이 이번 영화 놉에서는 관객으로부터 찬사를 하게 만들지, 또는 불편함을 느끼게 할지 궁금증을 가지게 합니다. 

2. 줄거리

  영화는 1998년 고디가 왔다 시즌2 생일파티 에피소드 음성으로 시작합니다. 가족들은 침팬지인 고디의 생일을 축하해주는데 선물로 준비한 풍선이 터지면서 흥분한 고디가 아버지와 어머니를 살해한 후 누나까지 얼굴에 큰 상처를 줍니다. 현재의 어느 날 목장에서 OJ는 말 관리하는 기계를 고치고 아버지와 대화하는 도중 하늘에서 기이한 소리가 들리며 우박이 떨어지는데 아버지가 그 우박을 맞고 쓰러집니다. 병원으로 급하게 아버지를 모시지만 죽고 맙니다. 사실 아버지가 맞은 것은 우박이 아닌 동전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6개월이 지나 OJ는 아버지와 했던 광고 촬영장의 말 훈련사로 일을 하지만 내성적인 그는 결국 부주의한 촬영자 관계자로 인해 사고를 내고 서부극 테마파크를 운영하는 주프에게로 가서 러키라는 말을 판매합니다. OJ와 그의 동생 에메랄드는 주프와 대화하면서 주프가 어린 시절 소년 카우보이로 이름을 알리고 고디가 왔다는 코미디 쇼로 인기를 끌었으나 1998년 사건으로 방송계를 떠났고 그 시절 소품들로 꾸며진 방을 가지고 있고 그 시절을 추억하는 것을 알게 됩니다. OJ는 주프의 테마파크를 나오면서 UFO와 같은 물체를 보게 되고 그것을 촬영하기 위해 CCTV를 사고 에인절이라는 점원의 도움으로 목장에 설치를 하게 됩니다. 그날 저녁 마구간이 불이 꺼지고 헛간을 돌던 말을 UFO기 발견하고 회오리로 공중으로 빨아들이는 것을 보게 됩니다. 하지만 CCTV에 때마침 사마귀가 화면을 가리고 있어 촬영에는 실패합니다. 다시 1998년 시점으로 전환되고 다시 스튜디오 사고 장면이 나오고 가족의 아들로 나왔던 주프는 식탁 밑에 숨어서 그 광경을 보게 되고 마치 중력의 영향을 받지 않는 듯한 출연자의 슬리퍼를 보게 됩니다. 주프를 발견한 고디는 주프에게 주먹 인사를 건네고 주프도 화답하려고 하나 뒤늦게 나타난 경찰에 의해 고디는 사살됩니다. 주프는 6개월간 OJ의 말을 구매해 바치며 UFO를 길들였다고 생각하고 UFO를 주인 공해서 쇼를 하지만 UFO는 주프를 포함한 그 자리에 있던 모든 사람들을 회오리로 빨아 당겨버립니다. UFO는 OJ, 에메랄드, 에인절이 있는 목장으로 오고 UFO에서는 사람들의 비명이 들리고 목장은 정전이 되고 UFO에서는 피가 비처럼 떨어집니다. 

3. 결말

 사실 UFO는 우주선이 아니라 육식 생명체였습니다. OJ는 이를 진 재킷이라고 말하고 눈으로 쳐다봐서는 안되고 전기로 움직이는 것을 먹어버리는 습성이 있음을 알게 됩니다. 눈으로 바라보면 사냥감으로 인식한다는 것을 알게 된 OJ는 유명 촬영감독 홀스트를 만나 에인절, 에메랄드와 같이 작전회의를 하고 진 재킷을 찍고 살아남겠다는 의지를 보입니다. 우여곡절 끝에 에메랄드가 테마파크로 유인하고 거기에 있는 대형 카우보이 풍선을 하늘로 날립니다. 카우보이가 자신을 바로 본다고 생각한 괴물은 카우보이 풍선을 삼키고 카우보이 풍선을 폭발하며 진 재킷도 죽게 됩니다. 테마파크 우물 사진기로 이 광격을 사진으로 에메랄드는 찍고 포효하고 말을 탄 OJ의 모습을 바라보며 안도의 웃음을 띠며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4. 감상평

 영화 놉은 개인적으로는 조던 필의 영화 중 최고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종일관 미스터리로 극을 긴장감 있게 끌고 가서 지루할 틈이 없고 여러 가지 은유와 풍자가 있어 영화가 단순한 상업영화의 겉포장이지만 영화라는 매체의 찬사 그리고 영상을 소비하는 사람에 대한 메시지 등 생각할 부분도 상당히 많이 줘서 여러 번 관람을 해도 재미있을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영화 놉의 저의 평점은 5점 만점의 4.5점입니다. 이전 조던 필 영화보다는 쉽게 즐길 수 있고 풍자와 은유로 생각하는 재미도 주는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꼭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