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영화 귀멸의 칼날 : 인연의 기적, 그리고 합동 강화 훈련으로 솔직 감상 리뷰(결말 포함)

by 고한우 2024. 2. 12.
반응형

 영화 귀멸의 칼날의 새로운 영화인 인연의 기적, 그리고 합동 강화 훈련으로를 관람했습니다. 영화에 대한 아주 솔직한 감상 리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포스터
영화 포스터

1. 귀멸의 칼날의 새로운 영화

 귀멸의 칼날 3기 도공마을과 4기 합동강화훈련을 묶은 내용의 영화가 귀멸의 칼날, 인연의 기적 그리고 합동 강화 훈련으로입니다. 이번 영화의 개봉에 맞추어 성우들이 프로모션을 진행했고 CGV에서 단독 개봉을 했습니다.

2. 줄거리

 영화는 기존 영화의 주요 장면과 음악을 보여주고 도공마을 편의 한텐구와의 결전을 보여줍니다. 한텐구에게 승리한 탄지로는 햇빛을 극복한 네즈코의 기적 같은 인연을 만나고 행복해합니다. 탄지로와 미츠리, 무이치로는 회복을 위해 나비저택에 머뭅니다. 한편 무잔은 네즈코의 소식으로 흥분하고 네즈코를 흡수하여 태양을 극복할 결심을 합니다. 귀살대의 주들은 미츠리와 무이치로의 반점 발현을 공유하고 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무잔의 전면적 공격을 대비하기 위해 합동 강화 훈련을 준비를 이야기하고 미츠리와 무이치로에게 반점 발현에 대해 공유받고 결단을 내리려고 하지만 기유는 거부하고 이에 동참하지 않습니다. 

3. 결말

 타마요에게 까마귀가 나타나 귀살대 수장으로서의 말을 전하며 귀살대의 본진으로 와 협력을 요청하는 장면이 나오면 영화는 끝이 납니다.

4. 감상평

 귀멸의 칼날은 기존의 팬의 입장과 영화 팬의 입장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기존 애니메이션의 팬의 입장이라며 영화관의 꽉 채워진 사운드와 작화로 상당히 만족하면서 봤을 것이고 TV시리즈에 없는 차이로 색다른 재미를 느껴서 좋은 감상을 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영화의 구성으로만 보면 영화는 상당한 사전 지식이 필요하고 합동 강화 훈련이라는 다소 밋밋한 엔딩이라는 점과 중간중간 끊기는 구성이 아쉽게 보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마블 영화로 따지만 엔드 게임이 나오기 전 이전 이야기를 소개하는 정도의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원작에는 없는 사네미와 오바나이의 전투신은 좋았습니다. 캐릭터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장면이지만 영화의 구성상의 한계는 존재하는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영화에 대한 저의 평점은 5점 만점의 2.5점입니다. TV 시리즈를 보신다면 굳이 영화관에 가셔서 보셔야 할 내용의 작품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