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 솔직 감상 리뷰(결말 포함)

by 고한우 2022. 4. 27.
반응형

 신비한 동물 사전 시리즈의 3번째 작품인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을 관람하고 왔습니다. 봐야 하나 안 봐야 하나 고민하다가 선택한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의 아주 솔직한 리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덤블도어의 비밀 포스터
영화 덤블도어의 비밀 포스터

1. 신비한 동물 사전 시리즈

 신비한 동물 사전 시리즈는 해리 포터 시리즈의 프리퀄 시리즈입니다. 1, 2편의 그린델왈드 역을 맡았던 조니 뎁이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하차하고 급하게 매즈 미켈슨이 그린델왈드 역을 연기한 작품입니다. 해리포터 시리즈의 팬이라면 판타지 블록버스터 영화의 매력을 기대하게 하는 영화입니다.

2. 줄거리

 1930년대, 제2차 세계대전에 마법사들이 개입하게 되면서 강력한 어둠의 마법사 그린델왈드의 힘이 급속도로 커집니다. 뉴트 스캐맨더는 기린이라는 미래와 사람의 자질을 볼 수 있는 신비로운 마법 동물을 찾아갑니다. 어미가 쌍둥이를 출산하지만 이내 그린델왈드 일당의 공격으로 한 마리는 빼앗기게 되고 천신만고 끝에 나머지 한 마리는 구해내지만 어미는 죽고 맙니다. 덤블도어는 뉴트 스캐맨더에게 위대한 마법사 가문 후손, 마법학교의 유능한 교사, 머글 등으로 이루어진 팀에게 임무를 맡깁니다. 이에 뉴트와 친구들은 머글과의 전쟁을 선포한 그린델왈드와 추종자들, 그의 위험한 신비한 동물들에 맞서 세상을 구할 거대한 전쟁에 나섭니다. 한편 전쟁의 위기가 최고조로 달한 상황 속에서 덤블도어는 더 이상 방관자로 머물 수 없는 순간을 맞이하고 그린델왈드는 마법세계의 수장이 되는 선거에 나가게 되는데 마법 세계의 수장은 신비한 마법 동물인 기린의 선택을 받아야 하는 상황에서 덤블도어와 그린델왈드는 충돌하게 됩니다. 

3. 결말

 그린델왈드는 자신이 가진 기린을 죽이고 마법으로 기린이 살아있는 것처럼 주문을 걸어 자신에게 절을 하게 하여 자신이 수장이 되게 합니다. 하지만 덤블도어 팀은 복제된 가방 등을 통해 무사히 살아있는 기린을 데리고 오는 데 성공하고 그린델왈드의 작전은 실패하고 맙니다. 그린델왈드는 사라지고 마법 세계는 다시금 평화를 되찾게 되고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4. 감상평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은 급하게 투입된 매즈 미켈슨의 연기는 선방을 했다고 생각이 됩니다. 워낙 뛰어난 배우들이 버티고 있지만 고질적인 시리즈의 한계는 벗어나지 못한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해리포터의 오랜 팬이라도 무너 저버린 그린델왈드의 캐릭터, 특히 히틀러를 연상시키는 노골성, 크레덴스의 출생의 비밀, 덤블도어와 그린델왈드의 이야기, 갑자기 나오는 기린 캐릭터 등 각본이 치밀하지 못하고 흘러가다 보니 결국 산만해지는 결과를 보이고 말았습니다. 중간중간 특수 효과 장면과 호그와트 씬은 추억을 가지게 하지만 해리포터 팬에게 매력적일 수 있는 그린델왈드와 덤블도어의 서사에서 실패한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영화 신비한 동물들과 덤블도어의 비밀의 저의 평점은 5점 만점의 2.5점입니다. 오히려 동물들의 역할이 더 커지는 게 그게 시리즈의 정체성을 명확하게 하고 재미를 줄 수 있는 요소였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