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되면서 출시되었습니다. 이미 사전예약이 폭주하고 있는데 이는 좋은 이미지가 계속 쌓였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신형 제네시스 g90이 어떻게 달라진 것인지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제네시스 특장점
1)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은 고속 주행 시에는 차고를 낮춤으로써 공기 저항을 줄여 연료 소비 효율을 높이고 주행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노면이 울퉁불퉁한 험로를 주행할 경우 반대로 차고를 높여 차체 하부의 손상을 보호하고 승차감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승객 또는 수화물 증가에 따른 차량 하중 변화와 무관하게 일정 차고를 유지함으로써 승차감 및 조종 안정성을 향상해 유지할 수 있습니다. G90는 방지턱, 경사로, 험로를 인지해 에어 서스펜션을 최적 제어해주는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이 기능은 차량 전방 카메라 및 내비게이션 정보 등을 기반으로 전방 상황을 판단해 서스펜션의 감쇠력을 조절, 고객에게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2) 지문 인증 시스템
G90는 센터 콘솔에 적용된 ‘지문 인증 시스템’을 통해 키 없이도 차량의 시동과 주행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인포테인먼트 설정 등 개인화 설정을 자동으로 불러오며 차량 내 간편 결제나 발레 모드 해제 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연동된 본인 인증 수단으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G90는 ‘제네시스 디지털 키 2’가 기본 적용돼 별도 조작 없이 스마트폰 소지 및 도어 핸들 터치만으로 차량 출입 후 시동이 가능하며 트렁크 뒤쪽 감지 영역으로 접근해 3초 이상 대기 시 트렁크가 자동으로 열리는 스마트 트렁크 기능도 지원합니다.
3) 무선(OTA) 업데이트 기술
내비게이션은 물론 클러스터, 헤드업 디스플레이, 브레이크, 스티어링 휠, 서스펜션, 에어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 자동차의 주요 전자제어장치에 대한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해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도 차량을 언제나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직접식 그립 감지 시스템
G90에 제네시스 최초로 적용된 ‘직접식 그립 감지 시스템(HOD, Hands On Detection)’은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을 잡는 면적에 따라 측정되는 전류의 크기를 감지합니다. 이 시스템은 토크 센서를 통해 스티어링 휠의 움직임을 감지하던 기존 시스템보다 더욱 정확도가 높아 고속도로 주행 보조 등 운전자 보조 시스템 작동 시 차량이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을 잡고 있는지 여부를 더욱 정밀하게 판단해 필요시 경고합니다.
5) 주차 보조 시스템
제네시스 최초로 적용된 광각 카메라 기반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는 초음파 센서와 더불어 광각 카메라를 이용해 주차선을 인식한다. 이를 기반으로 직각, 평행, 사선 주차 공간을 보다 정확하게 인식해 편리한 주차를 돕습니다.
6)이지 클로즈
차량에 탑승하면 제네시스 최초로 G90에 적용된 ‘이지 클로즈’ 기능으로 손을 뻗어 문을 잡지 않고도 버튼을 눌러 열려 있는 문을 편리하게 닫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승객이 차량에 탑승한 뒤 센터 콘솔(앞좌석), 암레스트(뒷좌석), 도어트림(전좌석) 등 손이 닿기 편한 곳에 위치한 스위치를 누르면 문이 자동으로 닫힙니다. 아울러 운전석은 브레이크 페달 조작 시 닫히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승객이 하차한 뒤에는 외부 문 손잡이 스위치를 터치하거나 차량 리모컨의 잠금 버튼을 3초 이상 누르면 자동으로 닫아줍니다.
젊은 세대에 맞는 디자인과 다양한 색상과 더불어 위에 언급한 여러 가지 장점이 있는 제네시스 g90의 가성비 좋은 견적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2. 가성비 견적내기
1. 바디 타입
롱휠베이스는 76백만 원을 더 추가하셔야 합니다. 세단으로 선택하고 76백만 원이면 세컨드카를 하시는 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2. 엔진 타입
엔진 타입은 추후에는 추가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재는 가솔린 3.5 터보만 있기에 이것으로 선택하겠습니다.
3. 구륜 타입
구륜은 대세인 AWD를 선택하겠습니다. 350만 원이면 해볼 만할 것 같습니다. 향후 판매할 경우에도 선택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4. 인승 타입
5인승 시트도 스탠더드로 선택하겠습니다. 크게 기능적인 차이가 없습니다.
5. 외장 컬러
원래 색깔 선택에서도 추가 비용이 들어가는 이번 제네시스의 경우는 매트(무광)만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취향대로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나중에 판매도 생각하신다면 화이트, 블랙, 그레이만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6. 휠 & 타이어
신차를 사는 경우 신차의 기능인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과 능동형 후륜 조항(RWS)은 무조건 포함하시 기는 게 좋습니다. 20인치까지는 아니고 19인치로 선택하겠습니다.
7. 내장 컬러 및 재질
스탠더드 디자인과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이 있는데 고급진 디자인으로는 둘 다 괜찮습니다. 추가 비용을 해서 시그니쳐로 갈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원하시는 컬러로 해서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나중에 판매도 생각하신다면 어두운 색깔을 하지 마시고 밝은 계열의 색상을 하셔야 합니다.
8. 추천 사양
프리미엄 컬렉션은 사실 필수로 들어가야 하는 옵션이고 이지 클로즈는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9. 옵션 선택
파노라마 선루프는 선택하시고 차량을 운송수단이 아닌 휴식 공간의 니즈가 커지고 있어 뱅 앤 올룹슨 사운드 패키지도 선택을 합니다.
최종 가격은 1억 1천8백만 원입니다. 60개월 할부에 이자율 3.9%, 취득세 7% 감안하면 1억을 60개월 할부로 하고 나머지 금액 즉납으로 가정 시 한 달에 183만 원 정도가 나올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이제 국산차가 1억이 넘어가는 시대가 온 거 같습니다. 젊어진 디자인과 첨단 기능을 감안하여 가장 가성비 있는 모델로 선택해봤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선택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년 국민건강보험 대폭 변경 (0) | 2021.12.26 |
---|---|
2022년 공휴일 한장 정리 (0) | 2021.12.26 |
다시 시작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0) | 2021.12.19 |
자사주 매입, 소각 그리고 배당, 제대로 알기 (0) | 2021.12.12 |
헝다 파산, 비트 코인 20% 폭락 원인 분석 (0) | 2021.12.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