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실외 마스크 전면 해제

by 고한우 2022. 9. 25.
반응형

 정부에서 2022년 9월 26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에 대한 의무를 전면 해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무려 1년 11개월 만에 일이라고 합니다. 

1. 이미 해제 아닌가?

 많은 사람들이 이미 대한민국은 실외 마스크 전면 해제로 알고 있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지난 5월 정부에서는 일부 해제만 선언했는데 야구장, 축구장 등 스포츠 경기장 등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전면 해제 조치로 인해 이제 모두 벗어도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번 조치에서 조금 눈여겨볼 내용도 있었습니다. 버스나 택시는 실내로 분류되어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2. 실내, 실외의 기준

 실내의 경우는 천장과 지붕이 있고 사방이 막힌 곳을 말하며 사면 중에 두 개의 면 이상이 열려 있어서 자연적으로 환기가 될 경우 실외로 간주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선거철에 자주 볼 수 있는 선거운동 관련 트럭 차량에서는 마스크를 벗어도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3. 실효성 여부

 길거리에서는 마스크를 벗었다가 택시나 버스를 탈 경우 다시 마스크를 쓰는 등 국민들의 불편함이 크게 해소되지 않았다는 비판도 있으나 마스크 착용을 전면적으로 해제한 국가에서도 버스나 지하철 등에서는 여전히 마스크를 착용하는 방식도 존재하기에 한국 정부 역시 이러한 방법을 택한 것으로 보이며 결론은 실내 마스크를 전면 해제하고 국민들에게 자율적으로 맡겨야 마스크 착용에 대한 불만들이 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한국 정부에서는 다가오는 겨울철 독감과 재유행을 대비해서 실내 마스크 해제에 대해서는 아예 생각조차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